잡동사니

[스크랩] 저승사자

지와이원 2015. 1. 9. 20:00

 

저승

 

사람이 죽은 뒤 그 영혼이 가서 산다는 세상.

 

반의어 이승 1

유의어 구원 5 (九原) , 구유 2 (九幽) , 구천 1 (九泉) (1) , 구천지하 (九泉地下) , 명간 1 (冥間) , 명경 4 (冥境) , 명계 1 (冥界) , 명국 1 (冥國) , 명도 3 (冥途) , 명로 (冥路) , 명부 2 (冥府) (1) , 명조 3 (冥曹) , 명토 1 (冥土) , 시왕청 (@十王廳) (2) , 염라국 (閻羅國) , 염라부 (閻羅府) , 유계 1 (幽界) , 유도 5 (幽都) , 유명 3 (幽冥) (2) , 음부 2 (陰府) , 중천 2 (重泉) (2) , 지부 3 (地府) , 천양 2 (泉壤) , 타계 1 (他界) (2) , 하계 2 (下界) (2) , 현택 (玄宅) , 황양 (黃壤) (2) , 황천 1 (黃泉) , 황토 1 (黃土) (3)

 

사자2 [死者]

죽은 사람.

 

사자3 [使者]

(2) [불교] 죽은 사람 저승으로 데려가는 한다는 저승 귀신.

 

저승사자

 

저승에서 염라대왕의 명을 받고 죽은 사람의 혼을 데리러 온다는 심부름꾼.

 

 

 

저승사자

 

사람이 태어나 살아가는 삶이,

 

모두 저승사자 하고 데이트 하고 저승 가는 길을 걷고 있는 것이라는 것을,

 

선지식인이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 주고 있었던 것입니다.

 

 

생 生

 

 

 

 희 喜

 

 

 

 

 

노 怒

 

 

 

 애 哀

 

 

락 樂

 

 

 

 

 

 

사 死

 

 

태양 (밝음)

 

 

 

삼일신고 三一神誥 중에서

 

밝아지면(깨달으면)

 

    衆善惡淸濁厚薄 相雜從境 途任走墜 生長消病歿苦 哲
       
중선악청탁후박          상잡종경        도임주추           생장소병몰고       철 

      

    止感調息禁觸 一意化行 返妄卽眞 發大神氣 性通功完是
    
   지감조식금촉           일의화행        반망즉진       발대신기        성통공완시

 

 

사람은 착하고,악하고,맑고,흐리고,두텁고,얇고한것이,서로 섞여 경계를 쫓아  맡기고, 달리고,떨어지는 길에서,나고,자라고,사라지고,병들고,죽고,괴로워한다.밝아지면(깨달으면) 느낌이 그치고,숨쉬는것이 고르고,닿는것을 금하며,한가지 뜻으로 행하여 변화하는데, 망령된것에서 돌아와  곧 참을 ?아, 커다란 하늘님에 기운이 일어나,성품을 통하여 공을 완전하게 한다.

 

참고:사람은 착하고,악하고,맑고,흐리고,두텁고,얇고한것이,서로 섞여 경계를 이루며 쫓아,맡기고,달리고,떨어지는 길에서,

 

맡기고,달리고,떨어지는 길이란?

 

사람이 잠자고 일어난(깨어난) 순간부터 망령(妄靈)의 감,식,촉(感息觸) 감정(感情)의 작용이 일어나는 하루를 시작해서, 잠들때까지 망령(妄靈)의 감,식,촉(感息觸) 감정(感情)의 작용이 이어지는데, 6x6x6=216가지의 망령(妄靈)의 감,식,촉(感息觸) 감정(感情)의 작용에 빠진다는 것입니다.감,식,촉(感息觸) 감정(感情)의 작용으로 희노애락(喜怒哀樂)의 빠져 하루를 보내고 하루가 끝나는 것이 우리 삶인데 이것이 망령(妄靈)된것이 라는 것입니다.우리가 제정신으로 알고 살아가는 삶이 모두 망령된것으로, 너도 미쳤고 나도 미쳤고 모두가 미쳤는데, 미쳐있는것을 모르고 나는 않 미친것으로 착각하고 살고 있다는 것으로,사람은 모두가 이 안에서 태어나고,성장하고,사라지고,병들고,죽고,괴로워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哲.止感.調息.禁觸.  一意化行

철.지감.조식.금촉   일의화행

 

밝아지면(깨달으면) 느낌이 그치고,숨쉬는것이 고르고,닿는것을 금하며(18가지 경계로 이루어져 일어나는(참고:6x6x6=216가지 감정)것이 사라지고,한가지 뜻으로 행하여 변화하여 반망즉진(返妄卽眞) 망령된것에서 벗어나 곧 참을 알게되고,크게 하늘님에 기운이 일어나,성품을 통하여 공을 완전하게 하여.하늘님과 함께하는 삶을 살아갈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참을 알게되고,크게 하늘님에 기운이 일어나,성품을 통하여 공을 완전하게 하여.하늘님과 함께하는 삶을 살아갈수 있게 된다는 것은,우리가 지금까지 살아온 삶은 망령(妄靈)된 삶으로 짐승과 다를바없는 짐승의 세상이었으며,짐승의 세상에서 벗어나 진정한 사람이 되어 살아간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철(哲).밝음.

 

정신차리는 방법  

 

감,식,촉(感息觸) 감정(感情)의 작용으로 희노애락(喜怒哀樂)의 빠져 하루를 보내고 하루가 끝나는 것이 우리 삶인데 이것이 망령(妄靈)된것이 라고 했습니다.자신이 비교적 정상이라고 생각하는 모든것이 미친 소리,미친 행동,망령(妄靈)이라는 것입니다.정신차리는 방법은 당신의 가정에서 편안하게 경제적인 부담도 크게 없이 노력만 하면 되는 일입니다. 

 

세숫대야에 물(水)만 받아 앉아만 있으면 됩니다.

 

망령(妄靈)은 정신이 흐려 말이나 행동이 정상에서 벗어난 상태를 말하는데,정상에서 벗어난 상태라 물(水)을 싫어하고 물(水)에 앉기를 싫어합니다.망령(妄靈)이라 물(水)에서 도망가려 합니다.망령(妄靈)에 이끌려 물(水)에 앉지 않으면 망령(妄靈)에서 벗어날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망령(妄靈)을 이기려면 정상에서 벗어난 사람처럼 미쳐서 미련스럽게 물(水)에 앉아야만 합니다.물(水)에 앉는것은 망령(妄靈)과 싸우는 것인데,어차피 죽을 목숨 고통과 괴로움,죽음도 두려워 하지 않아야 합니다.그러면 망령(妄靈)은 지감.조식.금촉 (止感.調息.禁觸)하여 느낌을 그치고,숨쉬는것을 고르게 하고,닿는것을 스스로 않하게 됩니다.정신나간 소리,정신없는 행동을 않하게 되는 것입니다.

 

 

 

삼족오

 

 

어두워 죽어서 무덤속에 들어 가지 말고,태양처럼 밝게 깨달아 하늘天을 날아가며 살아 가야 하느니라.

 

 

 

지금 잘 나가시나요?

 

 

 

 

사람의 목숨은 무상하여 오늘 비록 존재하나 내일 또한 보장하기 어렵다.

사지가 멀쩡할 때 정신 차려 생사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비록 지금은 잘 산다 해도 죽음에 다 달아 사지를 도려내는 아픔 속에 허둥댄들 이미 때는 늦은 것이다. 목마를 때 샘 파면 힘만 들고 목은 추기지 못하는 것이다.지금 당장 생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여 할 일이다.

 

 

나이 들어가면 건강은 좋아지는것은 없고,나빠지는 것만 생기게 되며(병들고,늙고,죽음),자신이 건강하다고 생각할때 건강을 지키며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몸이 고장나면 건강을 지키기가 어렵읍니다.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일은 건강하게 살아가는 일이며.삶의 행복과 기쁨은 자신이 건강할때 가까이 있는 것입니다. 

 

사람은 태어나 누구나 생노병사 그물에서 벗어날수 없고,생노병사 그물에서 벗어 나려면, 젊을때부터 건강을 지키며 살아야 하는 것이며,20세이상 나이 들어가면 건강에 빨간불이 켜지기 시작하여 여기저기 아픈곳이 나타나게 됩니다.심한 병이 들어 칼을 대야 하는 상황이 되면 건강 지키기가 어렵습니다.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앉아만 계십시요.(좌욕)~~물에 앉는것을 실행하시면, 인체에 쌓인 노폐물 제거는 물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당신의 건강을 지킬수 있읍니다.하루에 오전, 오후 30분이상 실행하며, 매일 습관을 들이 는 것이 중요합니다.(오래 앉아 있을수록 좋으며, 1분1초라도 더 물에 앉으면 자신에게 좋은 것이나, 힘이들때는 쉬어가면서 하세요)<==이것도 못하겠다고요? 아픈것도 못 아프겠다고 해서 않 아플수 있으면 좋으련만,노력과 극복없이 기쁨은 없는 일이지요.


젊음은 영원하지 않고,지금은 님 마음대로이겠으나 나이 들어서는 그렇게 안될것입니다?

모든것은 때(때 : 좋은 기회나 운수. 알맞은 시기.)와 시(時)가 있듯이, 건강을 지키시는것도 건강할때 지키지 않으면 지킬수 없읍니다.

자신의 나이가 20세 이상인 사람은,자신의 건강한 삶을 원한다면 필히 실행하며 사실수 있기를 바랍니다.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 10년~20년~30년~40년후에 당신에게 일어나는 노병사(老病死)의 불행을 벗어나라고 드리는 것이며,인연이 있으면 좋은일이 있을 것입니다.

 


사람마다 각자 처한 상황이 다르니 꼭 좋은 일이 있다고는 말할수 없으나,인연이 있으면 기쁨이 있을 것입니다.

 

건강(健康)을 지키며 사십시요!

 

 

 

우리가 정상인줄 알고 살아가는  "삶"이,

 

모두 저승사자에 이끌려 살아가고 있는 비정상적인 "삶"을 살다 죽어 가고 있는 것입니다.

 

 

정신 차리고 살려면 젊어서부터 물에 앉으며 살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새해는 모두 건강해서 새 처럼 힘차게 하늘을 날아야 할것입니다.

 

 

 

우리 조상님중에 선지식인분이 메세지를 주고 있었습니다.

 

비천飛天 하라!

 

 

※ "저작권침해"소지시 연락주시면 삭제 하겠습니다.

출처 : 물의나라
글쓴이 : 물의나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