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영화 아이 캔 스피크

지와이원 2020. 12. 28. 22:00

영화 아이캔스피크 줄거리, 출연진 나문희(나옥분), 이제훈, 실화, 정보,명대사, 결말, 눈물이 난다

안녕하세요!

어김없이 찾아온 영화 리뷰입니다!

예전에 나오자마자 한번 보고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한번 봤는 데 슬픈 내용이네요!

포스터는 굉장히 밝기때문에 밝은 내용인 줄 알았지만 슬픔이 있는 영화였어요!

나문희 선생님께서는 최근에 전지적참견시점에도 나오시고

영화도 최근에 개방을 했네요!

호박고구마 성대모사를 따라했던 때가 어끄제같은 데 시간이 참 빠르네요!

오늘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아이캔스피크 지금 시작합니다

줄거리

민재(이제훈)은 구청에 공무원이다

민재가 있는 구청에 항상 민원을 제기했던 할머니가 바로 바로 나옥분(나문희)이다

어느날 영어 학원에서 퇴짜를 맞은 나옥분은 영어학원에서

영어를 잘 하는 민재를 발견하고 나서부터 집요하게 민재를 따라다니면서

영어를 가르쳐 달라고 한다

하와유! 아임빠인 땡큐 앤유~?ㅎㅎ 이 대사가 머릿속에서 계속 맴돈다

알고보니 나옥분할머니는 위안부 할머니였습니다

영어를 왜 배우는 지 나옵니다

친구 정심이와 옥분은 전세계에 일본인들의 실상을 알리려고 영어를 배웠던 거에요

그래서 민재를 괴롭히면서 까지 영어를 배우려고 했던 거구요!

옥분할머니가 외친다

아이캔스피크!!!

명대사

신스틸러인 박철민 배우님의 대사다!ㅎㅎㅎ

생각만해도 웃끼네요!

"한 뿌리 같은 거 사와도 되는 데 박카사를 사왔네?

노오란 오줌 나오는 박카스를 말이여"

진짜 너무 웃껴서 계속 생각이 나네요

명대사는 아니지만 OK세탁소 사장님은 나OK분이다!ㅎㅎ

이런 것도 소소하지만 센스가 돋보였어요!

그리고 서면이 어딨는 지 아세요?

부산이지! 아니에요!

가로수 그날 아래 ....서면...하면서

이문세의 노래가 나왔던 이 장면도 재밌었던 거 같다!ㅎㅎㅎ

연설을 하시면서 내가 살았는 증거여!

통쾌하게 빠가야로를 외치신 나옥분

참 감동과 재미를 같이 느꼈던 영화입니다!

극장에서 볼 때 울었던 기억이 나네요!

연기를 어떻게 이렇게 다들 잘 하시는 지

마음을 울리는 영화 아이캔스피크

 

[출처] 영화 아이캔스피크 줄거리, 출연진 나문희(나옥분), 이제훈, 실화, 정보,명대사, 결말, 눈물이 난다|작성자 나혼자산다

 

영화 아이캔스피크 줄거리, 출연진 나문희(나옥분), 이제훈, 실화, 정보,명대사, 결말, 눈물이 난

영화 아이캔스피크 줄거리, 출연진 나문희(나옥분), 이제훈, 실화, 정보,명대사, 결말, 눈물이 난다안녕하...

blog.naver.com

blog.naver.com/kinjisung/222186047509

 

[스포有] 아이 캔 스피크 잉글리쉬 할머니의 위안부 실화를 다룬 영화 -댕댕이의 시네마 테라피-

​네이버 평점9.23점​국적한국​장르드라마​감독김현석​개봉일2017.09.21​상영시간119분​연령[국내] 1...

blog.naver.com

namu.wiki/w/%EC%95%84%EC%9D%B4%20%EC%BA%94%20%EC%8A%A4%ED%94%BC%ED%81%AC/%EC%A4%84%EA%B1%B0%EB%A6%AC

 

아이 캔 스피크/줄거리 - 나무위키

그렇게 옥분은 미국 하원 청문회에서의 일본군 위안부에 대한 연설을 하게 된다. 그리고 네덜란드에서 온 위안부 피해자 미첼(마티 테리)의 연설 후 옥분의 차례가 온다. 하지만 몇몇 의원들이

namu.wiki